Home과정소개게임기획게임기획
본 과정은 게임기획 및 게임디자인의 기본개념과 실무 활용기법을 학습하고, 게임개발기업 및 퍼블리싱 서비스 현장에서 필요한 게임소재, 아이디어창작, 게임기획서 작성, 게임디자인(레벨디자인, 미션디자인, UI기법, 스토리 및 시나리오구조, 게임 콘텐츠 평가) 등을 통하여 실무 게임기획서 및 디자인 다큐멘트의 작성법을 익히는데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교육은 실무현장에서 요구되는 맞춤교육으로 진행되며, 기업과의 프로젝트 공동 수행, 현장전문가 지도, 기업연수 및 인턴쉽으로 실무경험을 쌓게 한 후 산.학 컨소시엄 협력기업에 맞춤취업을 지원합니다. 똫한 학생들이 운영하는 게임개발스튜디오(STUDIO-GAME COMPANY)에서 상용화 게임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우수한 작품은 기업과 공동개발이나 독립개발사를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년(1~2차) 게임의 분석 및 해체 / 게임리소스, 시스템의 재구성 / 게임의 발상 및 구상(퍼즐게임) / 게임의 형상화 구현(퍼즐게임) / LUA 스크립트 운용(중급) / 게임인터페이스 제작기법 / 게임의 발상 및 구상(슈팅, 액션 게임) / 게임의 형상화 구현(슈팅, 액션 게임)
2년(3~4차) 게임의 분석 및 해체 / 게임리소스, 시스템의 재구성 / 게임의 발상 및 구상(퍼즐게임) / 게임의 형상화 구현(퍼즐게임) / LUA 스크립트 운용(중급) / 게임인터페이스 제작기법 / 게임의 발상 및 구상(슈팅, 액션 게임) / 게임의 형상화 구현(슈팅, 액션 게임)
3년(5~6차) 게임 테스트와 벨런싱 / 게임 프로토타이핑기법 / 게임의 발상 및 구상(기능성 게임) / 게임의 형상화 구현(기능성 게임) / 프로젝트 플래닝, 매니지먼트 / 게임 비즈니스와 마케팅 / 포트폴리오 제작
1년(1~2차) 상용 아이폰 게임 제작 / 상용 안드로이드 게임 제작
2년(3~4차) 게임 엔진제작 및 3D게임 프로토타입 제작 / 3D 케쥬얼 온라인 게임 제작
3년(5~6차) 상용 3D 온라인 게임 / 웹 게임 / 스마트폰 게임 제작
게임시나리오작가 게임의배경이 되는 전반적인 이야기를 짜는 사람
게임연출가 드라마 PD나 영화감독의 역할, 전체적인 시나리오와 그래픽, 프로그램을 조화롭게 하고
게임의 공간, 시간 이미지 등을 조화롭게 재미있게 연출하는 사람
시스템디자이너 게임전체의 시스템을 구상하고 이야기 구조를 만드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