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스튜디오 인터뷰Magnet Studio

게임개발교육원의 MagnetStudio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획 2명(성환, 창수), 프로그래밍 2명(태훈,상림), 그래픽 2명(보균,승빈) 총 6명으로 구성되어 현재 마그넷보이라는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기획 2명, 프로그래밍 2명, 그래픽 2명 총 6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마그넷 보이
팀명Magnet이라는 이름을 붙히게 된 이유는?
마그넷보이라는저희 팀의 첫게임에 의미를 두고자 Magnet이라고 칭하게 되었으며, 자석이 끌어당기는 의미에서 협동감과 일체감을 갖고자 정하게 되었습니다.
팀이 결성된지2개월이 넘었다…팀웍과 분위기는 어떤가?
무난하게 잘 지내고 있으며,아마 다른 팀보다는 팀웍이나회의시에도 기발한 아이디어가 잘 나오고 있으며타 팀에 비해 개발진행 상황등 모든 면이 젤 잘나가지 않을까? ^^
지금 만들고 있는 게임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달라…
승빈군의 아이디어로 마그넷보이가 탄생을 했다.요즘 유행하고 있는 런닝게임으로 게임 캐릭터 이름인 마보 (“마”그넷“보”이)가 펼치는 사랑과 소유욕의 차이를 일깨워주는 어드벤쳐런닝게임이다.
아이디어 회의 중인 마그넷보이. 마그넷보이는 어드밴처 러닝게임을 기획했다.
다른팀이 만들고 있는 게임과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다른팀에 비해소설적인 스토리가 있고 1학년이 만들수 없는 대작이다…^^
팀장에게 묻겠다…현재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운점은 무엇이고,,,다른팀에 대한 부러운 점이 있는지?
그래픽쪽에서하이퀄리티의 이미지를 잡아내는게 조금 어렵다.그래서 지금은 리얼(실사)쪽으로
방향을 잡을까 고민중이다.. 다른팀 중에 부러운 팀이 있다면,아이디어가 많이 나오는 바로가기팀이 부럽다.
하이퀄리티를 구현하는 것이 어렵다는 마그넷보이. 하지만 다른 팀에 비해 탄탄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11월 2013 G-Star를 목표로 게임을 만들고 있다…각자가 생각하는 현재 만들고 있는 게임이 완성판은?
- 태훈 :기획과 프로그래밍,,그래픽이 조화로운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다..
- 상림 :발란스가 있는 게임이 되었음 좋겠다..
- 승빈 :퀄리티가 떨어져도 완성도 깊은 작이 되었으면 좋겠다..
2014학년도 수강생 모집이 진행 된다. 게임개발교육원에 지원하려는 수강생들에게 줄 조언이 있다면?
- 태훈 : 게임을 즐겁게 할줄 아는 사람이 좋은 개발자가 나온다..하지만 적당히..^^
- 상림 : 게임아이디를 삭제하고 오세요…모 선배는 아직도 게임하고 있어서 게임하러 올 생각
은 하지마세요… 프로그래밍은 아무것도 몰라도 잘 가르쳐줘서 준비없이 와도 됩니다~~~
- 승빈 : 머리카락 한올한올 그릴수 있는 엄청난 정신력과 체력을 가지고 와야한다…
- 상우 : 필력을 딸릴수도 있으니,,인문학 서적을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그리고 워드 등 문서편
집기 사용은 필수
-성환 : 준비물은 패기 열정 그리고 개념…… 사랑과 소망(모두 웃음^^)….
교육원에 바라는 점은?
- 여학생을 많이 뽑아주세요…학생 대표로 면접관이 되고 싶어요…^^
가장 완성도있는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되는 마그넷보이 화이팅!
현재 Magnet Studio는 타팀보다는 가장 강력한 스팩을 가지고 있다.
인원들 모두가 각 과에서 상위권에 꼽을정도로 우수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게임 역시도 가장 완성도 높은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아직은 1학년로 구성된 MagnetStudio..이들의 11월이 벌써 기다려진다..